주요사업

행복을 일구는 통영지역자활센터입니다.

자활근로

에스파체 카페

윤이상기념관 내 카페를 운영하며 커피음료와 디저트를 제공한다. 바리스타 자격과정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전문성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윤이상기념관을 찾는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위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업단이다.

주소 : 통영시 중앙로 27 윤이상기념관 1층

풍성한먹거리

좋은 재료와 정성으로 만든 전통 충무김밥 매장을 운영하며 건강한 먹거리 제조 기술과 근로 경험의 축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지역사회의 1인 청년 가구를 대상으로 저소득층 밑반찬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복지사각지대 사회안전망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주소 : 통영시 발개로 138

내 일(job)스토어 통영21세기점

- GS리테일과 협약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매니저로 성장시키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마련하는 사업단이다.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여 자활·자립할 수 있도록 하고 편의점이라는 특성을 활용하여 지역 내 소통의 장으로서 기여하고 있다.

주소 : 통영시 서송정2길 50-23

더클린

- 업체 연계를 통해 학교, 병원, 아파트 입주 청소 및 정리 등 다양한 시설 청소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가는 사업단이다.

주소 : 통영시 선금산 1길 34, 2층

더푸른

- 환경과 복지를 추구하는 사업단으로 지역 내 폐자원 수거로 자원의 소모를 줄이고 더불어 재활용품 판매를 위한 전문매장을 운영하며 자원의 선순환 하고 있다. 또한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EM비누 등 제조하여 친환경적 제품으로 환경오염을 줄이는 노력을 하고 있다. 가정 내 재활용품도 수거 가능하다.

주소 : 통영시 운하1길 46, 제1층 상가 107호

손job아

전자제품 및 자동차 등 부품 조립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여 근로의욕 고취 및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주소 : 통영시 서송정길 49, 1층

통영가온누비

400년 장인정신을 이어온 통영 전통누비. 고유의 노루발을 이용하여 정교하고 섬세한 땀수를 자랑하며 고품질의 제품을 현대에 맞게 계승하는 사업단이다. 다양한 원단을 이용하여 누빔 및 제품 생산기술을 익히고 자활기업으로 연계되는 통영지역특화사업단이다.

주소 : 통영시 중앙로 8, 1층